top of page

연구센터

빅데이터/인공지능응용연구센터
 

빅데이터/인공지능연구센터(Ewha Center for Data Analytics & Artificial Intelligence Applications)는 최근 집중되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응용 분야를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경영학 연구실입니다. 현재 연구센터장인 경영대학 신경식 교수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​ 해당 센터에서는 2005년 설립 이래 지능형 정보기술을 활용한 연구, 관련 전문 인력 양성 및 산학협력 활동에 매진하고 있으며, 데이터 마이닝과 지식공학, 빅데이터 분석과 응용, 그리고 가상화 사회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. (신경식 교수: http://home.ewha.ac.kr/eckis)

경영예술연구센터


경영예술연구센터는 행복경영과 윤리경영 및 예술경영의 접목을 시도하고 있으며 인문학과 사회-자연과학 및 예술분야를 접목한 통기능적, 간학문적, 통합적 경영학 연구를 시도하고 있다.

본 센터에서는 국내외 저널과 학회발표를 통해 활발히 학술활동을 하고 있으며, 학술심포지엄 및 각종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. 그 외에도 학술지, 단행본, 사례보고서 등을 통해 연구성과를 출간하고 있습니다.  (김효근 교수: 02-3277-2791)

자금세탁방지연구센터
 

경영연구소는 최근 국제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자금세탁방지에 대한 연구의 기초를 마련하고 학문적 수월성을 제고하기 위해 2019년 3월부터 '이화-매경 자금세탁방지(AML) 전문가 아카데미'를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 

교육내용=자금세탁방지 및 테러자금조달금지 제도 관련 규정과 법률, 내부통제제도 리스크 관리방안, 고객확인제도(CDD)·의심되는 거래 보고제도(STR)·고액현금거래 보고제도(CTR)·자금세탁방지 검사 관련 사례연구, 국제동향 등 

비즈니스컨설팅연구센터


비즈니스컨설팅연구센터는 21세기 경영의 화두가 되고 있는 ‘지속가능성 경영(Sustainability Management)’을 통하여 신뢰받고 존경 받는 글로벌 기업상을 구축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R&D 전략과 혁신적인 전략기획 능력을 연구 개발하는 데에 주 목적을 두고 2009년 2월 23일 이화여자 대학교 박정은 교수와 R&D 전략 및 혁신전략 등을 연구하는 대학원생들로 구성되어 출범하였습니다. (박정은 교수: 02-3277-6654)

bottom of page